티스토리 뷰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해보기

@게임@ 2022. 7. 12. 04:18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이 시간에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컴퓨터를 통해 발급 받으시는 방법을 알려드려 볼게요.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아시고보게 되면 참 간편합니다. 4대보험의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해 드려보도록 하도록 할건데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가장 우선 4대보험은 사회보장보험으로 근로자들이라고 한다면 의무적으로 가입이 되어져요. 가끔 보험의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하는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엔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라고 하는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면 되어지시는데요.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페이지로 상당히 간단하게 발급 가능 하십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가장 우선 4대사회보장보험 정보연계센터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해야 하게되는데요. 요기를 눌러주신다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하시게 되어 지셔요.

 

 

바로가기

 

 

그러면 위의 4대보험 증명서 발급을 눌러보시면 4대보험 확인서 신청란이 나오실겁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증명서발급을 위해는 본인임이 증명이 되어야만 가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해집니다. 왼쪽의 메뉴사이에서 증명서 발급을 누르시고 내용을 한번 읽어주신다음에 '확인'을 눌러보면 다음으로 진행이 돼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그러면 이렇게 증명서발급을 위한 인증 페이지가 나오게 될거에요. 증명서발급을 위해서선 본임임을 증명해야하죠. 그러기 위해서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군요. 미리 준비해주시고 나서 해보시기 바라는 바입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자 그렇게 하면 이렇게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접수를 하고 있는 화면이 나와요. 이 곳에 입력 해주시고 신청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완료가 되어 지는데요. 그럼 이제 발급 받으시는 화면이 나와지실거에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접수를 해보시면 이러한 방법으로 바로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는 화면이 나와지실겁니다. 보시면 출력가능이라고 되어있을거에요. 하단에 증명서 출력을 눌러 주게 되어지시면 바로 출력이 가능 해지게 되어 지실겁니다. 필요하는 분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발급 받아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