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협 햇살론 서류 및 조건사항은?

 

오늘은 농협에서 제공하는 '농협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제도는 저소득층과 저신용층을 대상으로 한 자금대출 제도입니다. 농협에서는 해당 상품을 지역 단위농협에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제도의 조건, 구비서류, 대출금액 한도 등을 자세히 알아볼 예정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앞서 말했듯이 '농협 햇살론'은 농협에서도 지역 단위농협에서 가능한 자금대출 제도입니다. 다른 2금융권과는 달리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제도로 인기가 높은데요. 상품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생활자금이나 대환자금 등을 위한 제도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농협 햇살론'은 크게 생계자금이나 대환자금용으로 제공되는 제도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농협에 방문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격 요건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햇살론'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이거나 신용 6등급~10등급에 해당하는 근로자, 자영업자, 농립어업인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일용직 또는 임시직 근로자도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조건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농협 햇살론'의 금리는 은행에서는 6~14%이며, 저축은행에서는 25~35%까지입니다. 대부업의 경우, 법정 최고 금리인 39%까지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호금융에서 제공하는 '농협 햇살론'은 금리가 7.27%입니다. 저축은행에서의 금리는 9.07%입니다.

 

'농협 햇살론'은 사업 운영자금, 창업자금, 대환자금, 생계자금, 긴급 생계자금 등의 목적으로 자금을 제공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목적에 따라 대출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 방문 시 상담을 받아보세요.

 

'농협 햇살론'을 신청하려면 근로자는 재직증명서나 근로소득 확인서류, 자영업자는 사업자 등록증, 농림어업인은 농지원부, 영농확인서, 어선원부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대출 절차는 농협 방문 시 차근차근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농협 햇살론'을 이용하시면서 더욱 풍성한 삶을 누려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