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증 잃어버렸을때 대처방법

@게임@ 2022. 8. 23. 17:07

현재는 지갑을 갖고 다니지 않는 경우가 더 많으신것 같아요. 결제를 휴대폰으로도 하실 수가있도록 되어 지시는 더욱 지갑을 안갖고 다니게되네요. 그러므로 잃어버릴 확률이 더 적어진것 같긴하도록 할건데요. 반면 그렇다 보니 오히려 어디에 두었는지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요. 이번에는 민증 잃어버렸을때 대처법 정보 안내해볼건데요.

민증 잃어버렸을때

 

 

신분증 분실시 가장먼저 할일

거의거의 지갑을 활용하지 않게 되다보니 신분증이 필요하실때에 지갑에 있는줄 아시고있었는데 지갑에 없는 경우도 있지요. 이런 경우 도저히 언제 어디서 활용했는지 생각이 나지도 않을 거에요. 민증 잃어버렸을때 당황하지말고 우선 빠르게 잃어버렸다고 신고를 하여야합니다.

민증 잃어버렸을때

온라인으로 신고하기

다른것도 아니고 자기 자신의 주소, 주민번호, 거기에 사진까지 모아져있는너무 중요한 개인정보가 모아져있는 카드이기도 합니다. 이게 잃어버릴된다면 정말 불안하고 심리적으로 조마조마 하실텐데요. 이런 경우 잃어버릴신고를 해주기도 해드려 보고있는게 좋겠죠 민원24를 통해 신고를 할 수가 있겠죠.

민증 잃어버렸을때

악용할수 있으니 분실신고접수

먼저 방문해주신 분들이 잃어버릴을 인지해주셨다면 최대해 빠르게 신고를 하여야해보려 하는데요. 잃어버릴한 신분증을 악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최대한 악용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하는데요. 이런식으로 민원조회 하는 화면이 나오면 ‘잃어버릴’이라고 입력해주시고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민증 잃어버렸을때

신고철회 또는 재발급신청도 가능

분실이라고 입력을 하시게 되었다고 한다면 이젠 이런식으로 분실과 연관되어진 민원들이 나와요. 이중에서 보시면 밑에에 분실신고해드리고 있는 민원이 있더군요. 또한 바로 재발급 접수를 하실수도 있답니다.

민증 잃어버렸을때

민원24 서비스

가장 우선 민증 잃어버렸을때 해보셔야하는것은 분실 신고를 하시는 거겠죠. 해당 주민등록증으로 신분증명을 하시거나달라지는 용도로 활용할수가 있어서 우선 관련해서 해당 신분증은 분실신고를 신청해두는게 좋아요 인터넷으로 이런식으로 신청할수가 있어서 참 간단하기도 합니다.

재발급시 5000원 수수료

그렇게 하고 재발급 접수를 해보면 되겠습니다. 민증 잃어버렸을때 재접수를 하신땐 수수료 5000원이 부과가 되게 되며 온라인으로 접수를 해두시고 지정한 동사무소로 방문하시고나서 직접 수령을 하셔야합니다. 오늘이 시간에는 잃어버릴시 해 주셔야하는 대처법 안내를 해봤습니다.

댓글